비서 3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3년05월26일 11번

[비서실무]
제품에 불만이 있는 고객이 사장님과 통화하겠다고 전화를 걸어왔다. 고객의 불만을 듣게 된 비서의 응대로 가장 적절한 것은?

  • ① “아, 그러셨군요. 정말 불편하셨겠습니다. 저라도 고객님과 같은 생각이었을 것입니다.”
  • ② “저희가 일부러 그런 것도 아닌데 그건 고객님께서 잘못생각하신 것입니다.”
  • ③ “저희 쪽 업무와는 관련이 없는데 이쪽으로 전화하시면 안 됩니다.”
  • ④ “네, 알겠습니다. 일단 사장님과 연결해드리겠습니다.”
(정답률: 84%)

문제 해설

"“아, 그러셨군요. 정말 불편하셨겠습니다. 저라도 고객님과 같은 생각이었을 것입니다.”"가 가장 적절한 응대이다. 이유는 고객의 불만을 듣고 이해하며 공감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. 이를 통해 고객의 불만을 해소하고 신뢰를 유지할 수 있다. 다른 보기들은 고객을 무시하거나 비난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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